연체자대출

대출심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신용도 입니다. 직장이 아무리 좋고 소득이 높아도 신용도가 낮으면 대출이용이 힘듭니다. 신용도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많지만 치명적인 것중 하나는 바로 상환연체입니다.

연체자대출

신용평가사 및 금융권에서는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5일 이상 연체한 사람을 6영업일부터 연체기록 공유를 하며,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연체자로 등재되고 신용도가 크게 하락하며 신용거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연체자, 신용불량자들의 경우 제도권에서 이용가능한 대출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뜻하지 않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힘든 상황을 맞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채무조정기관이나 신용회복위원회를 활용하여 신용도 회복을 꾀하여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통해 채무조정을 받거나 타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은 뒤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면, 성실상환자에 대해 대출을 실행해주고 있습니다.

또는, 개인회생 신청조건에 해당되는 분이라면 개인회생 신청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개인회생 신청 후 사건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이 사건번호로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집이나 자동차등 저당 설정 가능한 물건이 있다면 담보대출도 생각해보셔야하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